맥북 터치패드(트랙패드) 스크롤 방향 반대로 설정 및 스크롤 막대 항상 보이기 설정 방법

맥북을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는 터치패드(트랙패드)의 터치 방향이 윈도우 PC에서 사용하던 반대 방향인 것에 당황해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맥북 터치패드(트랙패드) 스크롤 방향 반대로 설정 및 스크롤 막대 항상 보이기 설정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터치패드(트랙패드) 스크롤 방향 반대로 설정 방법

왼쪽 상단의 애플로고 클릭 ➞ 시스템 설정 ➞ 트랙패드 ➞ 자연스러운 스크롤 옵션 끄기

1.맥북 왼쪽 상단의 애플로고를 클릭하면 아래로 내려오는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 중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설정 메뉴 선택 화면

2. 시스템 설정 메뉴 화면의 좌측 사이드 메뉴 하단에서 “트랙패드”를 선택합니다.

사이드 메뉴에서 트랙패드 위치

3.트랙패드 메뉴를 선택하면 우측에 트랙패드 설정이 보여집니다. 처음에는 “포인트 및 클릭” 옵션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사진에 위치한 “스크롤 및 확대/축소”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트랙패드 메뉴의 스크롤 및 확대/축소 옵션 선택 위치 사진

4.스크롤 및 확대/축소 옵션에서 “자연스러운 스크롤”옵션을 꺼줍니다. 이제 윈도우 PC 마우스를 이용 할 때처럼 스크롤 방향이 바뀝니다.

자연스러운 스크롤 옵션 끄기 순서 사진


스크롤 막대 항상 보이기 설정 방법

왼쪽 상단의 애플로고 클릭 ➞ 시스템 설정 ➞ 화면모드 ➞ 스크롤 막대 보기 ➞ 항상

1. 앞선 방식과 마찬가지로 맥북 왼쪽 상단의 애플로고를 클릭하여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시스템 설정 메뉴가 나오면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화면모드”를 선택합니다. 우측에 화면모드 설정에 관해 화면에 표시됩니다.

그 중 스크롤 막대 보기 옵션을 보면 “마우스 또는 트랙패드에 따라 자동으로”에 체크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것을 “항상” 옵션으로 바꿔줍니다. 이제 스크롤 시에만 보이던 스크롤 막대가 항상 보이게 됩니다.

화면 모드 옵션 중 스크롤 막대 보기에서 "마우스 또는 트랙패드에 따라 자동으로"에서 "항상"으로 바꾸는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