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맥북을 사게 되어 기존 맥북을 판매할 경우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이전에는 맥북을 초기화하기 전에 해야 할 일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몇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맥북에어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초기화 시 지워지는 항목
맥북 초기화를 진행하면 iCloud와 애플 서비스에서 로그아웃이 되며, 콘텐츠, 설정값, 설치된 모든 앱이 삭제됩니다. 모든 사용자의 계정 및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나의 찾기와 활성화 잠금을 꺼 해당 맥북이 더는 사용자와 연결되지 않게 합니다. 초기화가 진행되면 사용 중인 모든 볼륨이 삭제됩니다. 여기에는 부트캠프 볼륨 또한 포함되어 함께 지워집니다.
맥OS 소노마 맥북 초기화 하는 방법
1.맥북 메인화면 왼쪽 상단의 애플로고를 클릭합니다.
2.드롭다운 메뉴가 펼쳐지면 시스템 설정을 선택합니다.
3.사이드 메뉴에서 “일반” 항목을 선택합니다.
4.일반 항목의 “전송 또는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5.마이그레이션 지원 항목이 있지만 오늘 우리가 하려는것은 맥북 초기화이므로 무시하고 아래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 마이그레이션 지원은 기존 맥북의 데이터를 새 맥북으로 쉽게 이동시켜주는 기능입니다.
6.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면 관리자 암호 입력 메뉴가 나옵니다. 관리자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7.초기화 전 백업을 진행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하단의 “계속”을 누릅니다.
8.해당 맥북 사용자가 표시되고 여러 계정이 있다면 여러 사용자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하단의 “계속”을 선택합니다.
9.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옵니다. 비번을 입력해 주고 하단의 “계속”을 선택합니다.
10.다른기기로 전송된 확인 코드를 입력합니다.
11.나의 찾기에서 로그아웃을 위해 애플 아이디 비번을 입력합니다.
12.마지막으로 초기화를 진행 할 것인지 확인을 합니다.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재부팅이 되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