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거래를 할 때 거래 매니저가 각 거래마다 거래 과정을 도와주는 앱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파라바라 입니다. 게다가 당근거래에 있어 다른 동네 당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고 거래 앱 파라바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라바라 앱이란?
중고 거래를 하면서 이전에는 몰랐지만 파라바라 앱을 이용하면서 알게 되는 귀찮은것들이 있습니다. 제품을 등록할때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나 사고 싶은 제품을 검색하는 시간, 제품을 보내기 위해 택배를 보내러 가는 시간, 판매자 및 구매자와 연락하는 시간, 가격제안 등 이 모든 것들을 파라바라 앱에서는 안해도 되는 것들입니다.
파라바라 거래 종류
택배거래
앱에 등록 된 상품이 판매되어 택배거래가 진행되면 알림을 확인 후 택배 기사님이 사품을 픽업할 날짜를 선택 후 제품을 픽업 날짜에 맞춰 집앞에 포장하여 두면 택배기사님이 수거하여 배송을 합니다.
파라박스(중고거래 자판기 시스템) 거래
파라바라앱에 등록된 제품을 실제로 설치되어 이용 가능한 파라박스 (중고거래 자판기)를 이용하여 실물을 보고 거래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파라바라앱에 등록된 제품이 하트 2개 이상 받을시에 오프라인 파라박스에 등록가능합니다.
- 파라박스에 등록후 7일 이후 최초로 등록하였던 가격의 10%로씩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가가 떨어집니다.(원하지 않는경우 회수 가능)
다른 동네 당근 상품 구매
당근 내에서 “내 동네 설정”에서 원하는 동네를 선택하여 원하는 상품을 검색합니다.
구매하고 싶은 상품이 있다면 해당 상품의 링크를 복사하여 파라바래 앱을 실행하여 메인화면의 “다른 동네 당근 상품 구매하기 ➞ 당근 링크 입력하기” 순으로 누른 후 복사한 링크를 “당근 상품 링크 입력”에 복사 한 후 하단의 “거래 요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후의 진행순서는 구매자가 딱히 몰라도 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간단히 설명하자면 “거래 요청하기”로 생성된 택배 예약 링크를 해당 동네에 사는 주민이 당근 판매자에게 대신 전달하여 판매자가 거래를 원하면 진행되는 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