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임대 사업자 및 상가 임대 사업자는 매년 사업장 현황 신고 및 종합소득세 신고 그리고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게 마련입니다. 개인이 적은 수수료로 주택 임대 소득 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렌택스 서비스입니다.
쉽지 않은 주택 임대 소득 신고
그동안 임대 사업자는 보통 세무사를 통하거나 직접 홈텍스를 이용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세금 신고를 합니다. 세무사를 이용하면 직접 홈택스에 신고하는 것보다 편리하고 좀 더 정확한 계산으로 신고가 되므로 심적 안정감이 있습니다.
다만 만만치 않은 수수료 금액(약 20만원)으로 쉽게 이용하기만은 어렵습니다. 이런 맘에 홈택스를 이용하여 직접 신고해 보려고 하지만 어려운 세무 용어를 접하면 직접 신고는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정말 다른 방법은 없을까?’하는 생각이 드실 텐데 저는 앱으로 간단하고 쉽게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해 보고자 합니다. 렌택스(RenTax)라는 이름의 서비스입니다.
현재 웹사이트 또는 안드로이드 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로 신고 시 수수료는 3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렌택스(RenTax) 서비스 이용 방법
1.렌텍스 웹사이트 또는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2.가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가입 후 카카오 및 PASS 앱을 통해 간편인증을 진행 후 홈택스에서 정보를 가져오게 됩니다.
3.이후 렌텍스에서 임대관리 및 세금신고를 위해 임대계약정보가 필요하므로 임대계약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4.임대계약서 사진을 등록합니다.
- 여러 장으로 된 임대계약서라면 모두 등록해 주세요
5.사진 등록 후 임대 계약 정보가 자동으로 렌텍스에 등록됩니다. 이후 임대 관리 및 세금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6.렌텍스 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각 메뉴 항목을 이용하여 임대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에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후에 세금 신고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렌택스 앱은 임대 관리 서비스 기능으로 입력된 정보와 국세청이 가지고 있는 자료를 토대로 세금 신고서를 자동으로 작성할 수 있는 앱입니다. 기본적으로 렌택스 앱의 임대 관리 서비스 기능을 통해 현재 임대 사업의 전반적인 정보가 입력되어야 합니다. 해당 정보들을 쉽게 입력하여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갖춰져 있으므로 정보 입력에 대한 걱정은 접어두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