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의 메모리 절약 기능은 비활성 탭에서 메모리를 끌어와 활성 탭에 더 많이 부여하여 브라우저 속도를 빠르게 만듭니다. 비활성 탭을 다시 사용하려는 경우 새로고침이 됩니다. 오늘은 크롬 메모리 절약 모드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메모리 절약 모드 끄는 방법
1.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2.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여 메뉴 맨 하단에 있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3.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성능”탭을 선택하면 메모리 항목에 “메모리 절약” 옵션 활성, 비활성 버튼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버튼을 비활성화 합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이 기능은 크롬 브라우저에 많은 탭을 열어놨을 경우 사용하지 않는 탭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비활성화시켜 해당 탭에 할당된 메모리를 수거합니다. 이렇게 수거한 메모리를 현재 사용하거나 활성화 되어있는 탭에 부여하여 크롬 브라우저의 속도를 빠르게 합니다.
이렇게 빨라진 브라우저는 이용자의 사용감을 좋게 해줍니다. 하지만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비활성화된 탭을 사용하려고 선택하면 해당 탭은 새로고침이 됩니다. 만약 로그인이 필요한 웹사이트였다면 활성화할 때마다 로그인해야 하는 상황이 매번 생기게 됩니다.
이런 귀찮은 상황이 싫다면 위 방법처럼 메모리 절약 기능을 끄거나 아니면 해당 기능에 영향을 받지 않을 웹사이트 주소를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크롬 메모리 절약 모드에 영향 받지 않는 사이트 추가 방법
위의 절약 모드 끄는 방법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마지막 “메모리 절약” 옵션 하단의 “다음 사이트를 항상 활성 상태로 유지”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 우측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두 가지 방식으로 사이트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활성화된 탭 중에서 골라 선택하여 추가하는 방법과 수동으로 메모리 절약 모드에 영향받고 싶지 않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둘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 후 하단의 “추가” 버튼을 누르면 해당 웹사이트는 메모리 절약 모드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