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파일 HEIC에서 JPG로 변경 방법

아이폰 사진 찍으면 기본적으로 HEIC라는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HEIC 파일은 점차 기기 간 호환성이 아주 좋아졌으나 JPG만큼 원활하게 쓰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사진 파일 HEIC에서 JPG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사진 파일 HEIC에서 JPG로 변경 방법

설정 ➞ 카메라 ➞ 포맷 ➞ 높은 호환성

HEIC 파일과 JPG 파일의 차이는 화질 면에서는 사람 눈으로는 크게 차이가 느끼지 못합니다. 다만 용량 면에서 차이가 나고, 그러기에 HEIC 파일은 스마트폰과 같이 용량을 쉽게 변경할 수 없는 기기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앞에서 설명했듯이 호환성 면에서 JPG 파일보다는 불리한 면이 있습니다. 간혹 HEIC 파일로 저장된 사진 파일을 안드로이드폰에 일반 문자로 전송할 경우 문자를 받은 쪽에서 사진 확인이 불가능한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위에 설명한 변경 방법은 아이폰에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HEIC 파일에서 JPG 파일로 저장되도록 바꾸는 방법입니다.

그럼 이미 HEIC로 저장된 사진은 어떻게 JPG로 바꿀 수 있을까요?


이미 HEIC로 저장된 사진 JPG로 변환 방법

1.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바꾼다.

카카오톡 채팅창을 이용하여 변환을 원하는 사진을 전송하면 JPEG 파일(JPG와 같은 파일입니다)로 전환되어 전송됩니다. 카카오톡의 “나와의 채팅 이용하여 변환하고픈 사진을 전송하면 됩니다. (전송 시 사진의 화질 옵션을 “원본”으로 바꾼 후 보내면 원본 화질에 JPEG 파일로 변환됩니다)

2.HEIC를 JPG로 바꿔주는 웹사이트를 이용한다.

검색창에 “HEIC JPG 변환” 키워드로 검색하면 나오는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파일을 바꿔줍니다.

이전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본인 이메일로 보내 후 다운로드 시 다른 확장자로 저장하는 방식도 있었지만, 요새는 PC와 모바일 구분 없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바로 사진 파일을 넣기만 하면 변환해 주는 웹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이런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진 변환 후 다운로드받는 방식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